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 춘천시장 출마 선언

▲ 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은 3일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8기 춘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 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은 3일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8기 춘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이 춘천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은 3일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춘천시장 경선에 공식적으로 참여한다”며 민선8기 춘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어 “춘천은 변화의 물결이 휘몰아쳐야 하고, 전략적 사고를 가진 혁신가형 시장이 필요하다”며 “4전5기의 강철 같은 의지로 춘천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변 전 국장은 춘천을 최첨단 도시산업단지화하고, 철원·화천·양구·홍천·가평과 연계한 경제협력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변 전 국장은 춘천시정 현안인 시내버스 문제와 강원도청신축 이전 문제에 대한 견해도 밝혔다. 변 전 국장은 시내버스 문제와 관련해 “과감히 완전공영제로 전환하고 노선의 문제점은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겠다”고 했고, 도청신축에 대해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강북지역 신축을 강력히 주장한다”며 “도청신축과 함께 북춘천역사가 새로 설치될 수 있도록 모든 정치·행정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 전 국장은 국민의힘 춘천갑 정책자문위원장, 윤석열 국민캠프 기획부본부장 등을 맡고 있다. 정승환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