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도의원 1선거구 공천 미확정

6·1 지선 군수·도의원·군의원 선거전에 나설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소속의 홍천지역 본선 진출자들이 속속 결정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도당은 최근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홍천군의원 가선거구에 최이경(1-가), 차일천(1-나), 이광재(1-다) 예비후보, 나선거구의 용준순(1-가), 변해동(1-나) 예비후보를, 다선거구 나기호 예비후보를 각각 공천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이 공천을 확정한 가선거구 용준식(2-가), 김덕만(2-나) 후보, 나선거구 김광수(2-가), 박문영(2-나)후보, 다선거구 박영록 후보 등과 본선에서 맞붙게 됐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도의원 홍천 제1선거구 예비후보인 권재혁, 김재근 예비후보를 놓고 공천을 확정짓지 못한 상태다. 민주당 관계자는 25일쯤 공천확정자가 결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두 예비후보 중 공천이 확정되면 국민의힘 이영욱 후보와 경쟁하게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홍천군수에 허필홍 후보, 도의원 제2선거구는 안병석 후보, 군의원 비례대표로는 허성경 후보를 공천한 상태다.

국민의힘에서는 신영재, 방정기, 변정권 예비후보가 군수후보를 놓고 경쟁하고 있으며 도의원2선거구는 이호열, 홍성기 예비후보가 나선 상태다. 군의원 비례대표로 황경화 후보가 나올 예정이다. 이시명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