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로드 선포식 등 볼거리 다채

2022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가 야생화로 가득한 정겨운 골목길로 유명한 고한 야생화 마을에서 개최된다.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추진위원회(위원장 한우영)는 23일 고한 야생화마을 18번가에서 최승준 군수, 한우영 위원장,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행사를 갖는다. ‘골목의 재발견, 마을정원을 걷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31일 할로윈데이까지 산촌마을과 마을호텔 18번가, 고한시장 골목길 일원에서 진행된다.

개막식 사전행사로 광부마을·고한12번가·산촌 다육이마을·마을호텔 18번가·구공탄시장 등 고한의 다섯 마을을 잇는 ‘야생화 오즈로드’ 조성을 위한 고한 오즈로드 선포식 행사가 진행된다. ‘천개의 꽃, 마을정원을 걷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개막행사는 주민들이 각자의 집에서 직접 만든 밤마실 꽃(LED야생화 공예품)을 들고 나와 특설무대에서 만나는 행진 퍼포먼스, 샌드아트로 보는 야생화마을 이야기 주제공연,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펼쳐진다.

고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신촌마을 어울림 한마당(7월), 골목정원 버스킹(8월), 물한가요제(8월), 골목길 달빛야행(9월), 할로윈데이 축제(10월)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유주현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