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년 전 우산국을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해양개척 혼과 얼이 ‘2022 삼척 동해왕 이사부 축제’를 통해 다시 깨어납니다. 올해 이사부축제는 ‘이사부 다시 출정’을 주제로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삼척항 인근 이사부광장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이사부 장군의 동해 개척의 꿈과 투혼을 계승해 영토수호와 21세기 해양강국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삼척시와 함께 마련한 올해 축제는 이사부 장군을 동해를 대표하는 해양역사인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장으로 마련됩니다. 나아가 이사부 출항지인 삼척을 해양 역사문화관광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올해 축제는 숭모제와 출정 불꽃놀이, 공개방송, 예술단 공연, 가요제, 이사부사자탈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특히 개막식에는 인기가수 송가인과 신문희, 김다나가 출연해 흥겨운 시간을 연출합니다. 동해 및 독도 영토수호와 21세기 해양강국의 비전을 제시하는 장에 독자와 도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 행사기간 : 2022년 12월 9~11일(3일간)

■ 장소 : 삼척시 이사부 광장

■ 프로그램 : 개막식 및 축하공연(9일 오후 5시), 숭모제, 출정 불꽃놀이, 공개 방송, 이사부 예술단 공연, 가요제, 체험 및 참여행사

■ 출연가수 : 송가인, 김다나, 신문희

■ 주최·주관 : 삼척시·강원도민일보·강원도

■ 후원 : 삼척블루파워· 삼표시멘트
 

#이사부 #동해왕 #삼척시 #이사부축제 #생중계 #3일간진행 #송가인 #김다나 #신문희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