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동강 주변 개성만점 힐링공간으로 떠나는 어드벤처 < WE+ < 특집 < 큐레이션기사 - 강원도민일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WE+

Week┃정선 동강 녹색 모험의 숲 병방산 생태경관 보전지역 관문 최대시속 120㎞ 집와이어 보유 야영장·꽃광장 등 연계시설 다채

동강 주변 개성만점 힐링공간으로 떠나는 어드벤처

2020. 06. 13 by 윤수용
▲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인근에 운영 중인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서 동강이 선사하는 한반도 지형을 조망할 수 있다.
▲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인근에 운영 중인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서 동강이 선사하는 한반도 지형을 조망할 수 있다.

 

정선읍 병방산군립공원에 신개념 테마관광 랜드 마크가 모습을 드러냈다.‘동강 녹색 모험의 숲’으로 명명된 레포츠 단지는 동강이 선사하는 한반도 지형을 조망할 수 있다.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등 기존 시설과 연계해 정선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숲속야영장에는 글램핑 등이 들어서면서 체류형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동강 녹색 모험의 숲은 6월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청정 정선 숲과 동강이 만나다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은 국내 최고의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보유한 정선 병방산군립공원에 둥지를 틀었다.

다양한 어드벤처 시설과 청정 자연은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선사한다.모험의 숲은 문체부의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으로 추진됐다.

총 사업비가 98억원이 투입될 정도로 규모도 상당하다.1차 사업으로 동강생태경관 보전지역의 관문인 생태체험학습장 주변 야영장이 지난 2017년 완공된 후 3년 만에 모든 시설이 들어섰다.

동강 주변의 아름다운 숲과 강 자원을 배경으로 조성된 모험의 숲은 개성만점의 모험레포츠 공간과 힐링 공간이 조성됐다.

동강 녹색 모험의 숲에는 자연지형지물을 이용해 와이어와 로프 등을 연결한 레포츠 시설인 에코어드벤처와 짚코스터,짚라인 등을 체험할 수 있다.또 청정 자연의 숲속에 머물며 자연과 함께 참살이를 만끽할 수 있는 숲 산책로(1.8㎞)는 치유를 선사한다.

숲속 야영장(글램핑 13개)은 해발 861m의 병방산군립공원 정상 인근에 조성된 만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기존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등을 연계한 시설은 모험의 숲길을 여는 녹색 레포츠 공간과 생태와 경관의 가치를 알리는 공간으로 관광객 유치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모험의 숲 운영은 향토기업인 정선에코리조트가 담당한다.

전광덕 군 환경과장은 “국내 최고의 녹색 모험의 숲으로 평가 받고 있는 시설에 향후 병방산 하늘꽃 마을과 꽃광장,야생화 산책로와 체험관도 조성해 힐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짜릿함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을 방문하면 세계 최고 수준의 짜릿함을 선사하는 짚와이어를 만날 수 있다.

짚와이어는 병방산군립공원 내 모험의 숲에 새롭게 들어선 짚라인,어드벤처코스,짚코스트와 연계해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짚와이어는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장을 조망할 수 있는 아리힐스리조트 최고의 명물 체험시설이다.짚와이어의 출발점인 병방산 정상부터 도착점까지 표고차는 325.5m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해발 607m와 경사도 30%,1.2㎞ 구간을 시속 70~120㎞ 속도로 주파한다.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당시,‘의리의 아이콘’ 배우 김보성 씨가 최대시속 120㎞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에 탑승해 성화를 봉송하면서 유명해졌다.

짚와이어의 최대 속도는 정선알파인경기장에서 열린 활강경기(최대시속 140㎞)와 비슷해 당시 눈길을 끌었다.동강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또 스카이워크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바닥은 투명한 강화 유리로 마감해 절벽 끝에서 구름을 걷는 짜릿함을 선사한다. 윤수용

 

강원도민일보를 응원해주세요
정론직필(正論直筆)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