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울창한 송림 마음 다독이고, 푸른 호수가 시름 씻어가네 < WE+ < 특집 < 큐레이션기사 - 강원도민일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WE+

[Week]┃여름엔 고성 송지호를 누리자 바다옆 송림·호수 빼어난 풍광 자랑 오토캠핑장·관망타워·밀리터리 체험 절경에 레저스포츠 함께 누릴 수 있어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 여름여행 인기

울창한 송림 마음 다독이고, 푸른 호수가 시름 씻어가네

2020. 07. 04 by 이동명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봄 여행을 건너뛴 여행객들이 묵었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고 있다.고성 송지호관광지는 번잡한 곳을 피해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송지호오토캠핑장,송지호관망타워,왕곡마을,송지호해변 등이 있어 고즈넉한 호수,낭만해변,레저스포츠 체험을 함께 누릴 수 있다.한 번 방문으로 여러 곳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싶어하는 여행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송지호관망타워

송지호는 둘레가 약 6㎞(20만평),수심이 5m에 달하는 자연호수다.송지호라는 이름처럼 울창한 송림과 푸른 호수가 어우러진다.어족이 풍부해 매년 고니(천연기념물 제201호) 등 철새들이 많이 찾아오는 송지호는 철새 군무를 관찰할 수 있도록 지어진 송지호관망타워가 있어 어린이 자연생태학습관으로 그만이다.또 전망대 뒤쪽에 산책로가 아기자기하게 펼쳐져 있어 도란도란 산책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다.송지호관망타워 꼭대기에 올라 호수 쪽을 바라보면 잔잔한 송지호 중앙에 자리잡은 송호정의 빼어난 풍광을 볼 수 있고,바다 쪽을 바라보면 탁 트인 동해 바다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송지호둘레길 자전거 라이딩

송지호를 걷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송지호관망타워 인근에 위치한 자전거 대여소에 방문해 보자.누구나 신분증만 제시하면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성인용,청소년용,어린이용,2인용,4인용 등 자전거 56대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헬멧과 무릎보호대 등 자전거 라이딩 보호장비를 함께 비치해 두고 있다.또 고성군은 공공자전거 이용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다치거나 입원하는 경우,배상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등을 대비해 손해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공공자전거보험에 가입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송지호둘레길 자전거 라이딩 코스는 5.3㎞로 30분정도 소요된다.월요일은 쉰다.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고성 왕곡마을

송지호 둘레를 따라가다보면 국가지정 중요민속자료 235호 ‘고성 왕곡마을’에 다다르게 된다.왕곡마을은 100여 년 전 가옥 모습 그대로 안채,부속채 등 50여채가 보존된 전통가옥 마을로,남한에서 유일하게 북방식 겹집구조가 그대로 보존돼 있다.특히 6월부터 10월 말까지 주말마다 전통민속상설체험행사가 열리는데,왕곡마을 문화체험 행사,전통놀이체험,전통국악체험,먹거리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가족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이러한 체험행사와 아울러 일반 관광객을 위한 전통 한옥 숙박체험도 운영하며,10월 31일까지 왕곡마을 홈페이지 또는 전화(033-631-2120)로 예약신청이 가능하다.
 

#송지호해변

송지호 인근에 위치한 송지호해변은 울창한 소나무숲과 죽도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다른 해변에 비해 백사장이 넓고 바닷물이 맑다.또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해마다 피서철이 되면 많은 해양레저스포츠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고성 대표 해변이다.송지호해변은 최적의 서핑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서퍼들이 사계절 찾아와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서핑을 즐긴다.해변 주변에 여러 서핑샵이 있고,맑은 물과 얕은 수심 때문에 입문자도 무리 없이 서핑을 배울 수 있다.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

호젓한 송지호 풍경을 만끽하며 힐링했다면 이제는 짜릿한 액티비티를 즐길 차례다.2019년 9월 개장한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은 평화중심 고성에서 군(軍) 문화를 체험하고 건강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서바이벌게임(도심지역 군사작전) 레저체험시설이다.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은 충격을 가하는 물체의 특성을 파악해 6㎜ 비비탄을 감별하는 GPR시스템을 도입했고,전투게임장 1면 2100㎡(60m×35m),전망휴게소 1동(1층 144.94㎡) 등을 갖춰 관광객,군장병 면회객,대학생 등 레저체험활동 장소,기업체 연수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최소 4명부터 최대 30명까지 팀을 구성해 진행할 수 있다.전화(033-680-4040)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송지호오토캠핑장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산과 바다 그리고 호수를 한 곳에서 동시에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캠핑장이다.야영장(데크) 90곳과 통나무집 10동으로 구성됐다.지난 2007년 개장 이래 매년 많은 캠핑족이 찾고 있으며,주차장 100대 규모와 샤워장,화장실,음수대,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분전함까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송지호 오토캠핑장은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을 가진 캠핑장 전용 해수욕장이 있어 캠핑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송지호오토캠핑장은 오는 10월 31일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예약은 홈페이지(http://gwgs.ticketplay.zone)를 통해 가능하다. 이동명 ldm@kado.net



사진 위부터 송지호 관망타워,송지호 둘레길,고성 왕곡마을 전경,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 송지호 오토캠핑장.

 

강원도민일보를 응원해주세요
정론직필(正論直筆)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