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낮에는 단풍, 밤에는 별…이 가을 다 가기전에 < WE+ < 특집 < 큐레이션기사 - 강원도민일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WE+

정선 4대 캠핑장 일출·일몰 5성급 자연경관 자랑 최신식 편의시설 갖춰 아리랑 시장 등 관광지 지척

낮에는 단풍, 밤에는 별…이 가을 다 가기전에

2020. 10. 08 by 윤수용

[강원도민일보 윤수용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특수를 맞이한 아웃도어 라이프 중 최고는 캠핑이다.최근 비대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높은 대규모 캠핑과 비교해 가족단위와 나홀로 떠나는 ‘언택트 캠핑’ 등이 인기만점이다.

전국 캠퍼(camper)들의 성지 정선은 사계절이 성수기다.사회적 거리두기와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한 ‘슬기로운 캠핑 문화’가 가능한 캠핑 천국 정선을 소개한다.

▲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은 정선을 대표하는 캠핑장이다.오토캠핑장은 해발 630m의 높이가 제공하는 동강 최상류 자연경관 등으로 5성급으로 불린다.하얀바다를 닮은 운해와 사행천인 동강을 버드뷰로 감상할 수 있는 명소다.정선 캠핑장 중 최고의 ‘오지’ 속의 ‘오지’다.오토캠핑장은 하늘과 구름,자연이 한 컷 안에 어우러지면서 전국 캠핑 마니아들에게 최적의 명소로 인정받고 있다.캠핑장은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상징광장,벽천폭포,샤워장,취사장,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충분하다.캠핑장에 오르면 장관인 일출과 일몰,운해가 한 눈에 들어온다.한낮 캠핑장의 태양은 운해를 횡단하며 연색 사진을 선사한다.고산지대에 위치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발아래의 구름은 한 폭의 수묵화다.밤 하늘은 계절별 별자리와 별을 쏟아낸다.적당한 인공조명과 어울린 캠핑장의 새벽은 이국적인 여명도 선사한다.백운산을 배경으로 흐르는 사행천 동강의 물줄기는 덤으로 절경을 선사한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공립 캠핑장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매년 지역을 방문한 6만여명의 캠퍼 중 절반인 2만6000명이 찾고 있다.최고의 인기 캠핑장인 만큼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은 필수다.

▲ #회동솔향캠핑장
▲ #회동솔향캠핑장

#회동솔향캠핑장

회동솔향캠핑장은 울창한 소나무 숲 속에서 은은한 솔향과 함께 힐링을 즐길 수 있다.아름드리 소나무들이 보듬는 캠핑장은 그만큼 여유롭다. 포근한 그늘과 솔향 가득한 피톤치드의 바람은 힘겨운 일상에 찌든 도시인에게 여유를 선사한다.코로나19 시대 언택트 관광에 안성맞춤이다.캠핑장은 가리왕산 입구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등산로도 제공한다.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 준수는 필수다.캠핑장은 최신식 편의시설은 물론 현지 주민들이 즐겨 찾는 맛집도 다양하다.회동솔향캠핑장은 2만7186㎡의 면적에 주차장 61면,캠핑데크 52면,취사장 2동,화장실과 샤워동 각 2동 등이 있다.족구장과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쉼터도 제공한다.이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여 가족단위 캠퍼들의 천국이다.저렴한 캠핑시설은 덤이다.정선아리랑시장 5일장과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등 관광지도 지척이다.

▲ #화암약수캠핑카라반&야영장
▲ #화암약수캠핑카라반&야영장

#화암약수캠핑카라반&야영장

지난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정선 화암관광지 내 위치한 화암약수캠핑카라반&야영장은 화암약수로 유명하다.화암약수야영장은 카라반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야영장은 캠핑 카라반 20대와 캠핑 데크 등을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야영장 주변에는 민둥산에서 출발해 동강 최상류인 어천과 합류하는 지류의 물줄기도 흐른다.야영장 주변에는 체험 관광시설과 숙박시설,특산품 상가 등이 있다.인근에는 화암동굴과 거북바위,용마소,화표주,소금강,몰운대,광대곡 등 화암8경의 절경이 최적의 휴양 장소를 제공한다.화암약수는 위장병,피부병,빈혈,안질,위암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 #도사곡휴양림펜션&야영장
▲ #도사곡휴양림펜션&야영장

#도사곡휴양림펜션&야영장

폐광지역인 사북에 위치한 ‘도사곡휴양림펜션&야영장’은 청정지역인 두위봉 산자락의 시원하게 트인 계곡에 자리를 잡고 있다.야영장은 7만2827㎡ 규모로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야외공연장과 두위봉 등산로 등을 이용 할 수 있다.펜션 15개동과 야영 데크 31면을 갖추고 있다.독채형 통나무펜션과 야영장은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1급수의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다.도사곡 주변에는 화암약수,화암동굴,동강,정암사 등 관광명소도 인접해 있다.하이원리조트 접근성도 우수하다. 윤수용 ysy@kado.net

강원도민일보를 응원해주세요
정론직필(正論直筆)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